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환전 수수료 무료! 환율 우대 100%의 토스외화통장 (해외 ATM과 해외카드결제 수수료도 무료?!)

by 아비투스_ 2024. 1. 19.
728x90
반응형

 
괜찮은 상품이 나왔다! 바로 토스뱅크 외화통장이다.
그래서 나도 바로 가입하고 공유하려고 포스팅을 한다.
 
이걸로 엄청난 수익을 낸다거나 돈을 절약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기존 다른 은행 외화통장을 쓰는 것 대비해서는 꽤나 쏠쏠하게 이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토스 앱에 들어가서 토스뱅크로 들어가자.
'상품찾기'에 가면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찾을 수 있다.
 

 
 
환전 수수료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평생 수수료 무료 환전, 즉 환율 100% 우대를 해준다는 컨셉으로 출시했다.

기존 다른 은행에서는 외화의 종류나 고객 등급에 따라 우대환율이 60~ 95% 정도로 적용되곤 했다.
 
보통 주거래 은행에서 달러와 같은 주로 환전되는 외화는 95% 정도까지는 우대환율을 받을 수 있다.

수수료가 전혀 없는 100% 우대환율은 처음이다.
 
이렇게 되면 외화를 쌀 때 사뒀다가 비쌀 때 파는 환치기 할 때 수수료 손해 보는 게 없으니 다른 은행에서 할 때보다 이익이라고 볼 수 있다.
 

 
 
환전 가능한 외화 종류
 
취급하는 외화는 총 17개다. 계좌하나를 만들면 17개 외화를 한 번에 거래할 수 있다.
 
게다가 기존에 토스뱅크 체크카드가 있다면 자동으로 연결시킬 수 있어 여기서 환전을 해두고 해외 가서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현지 통화로 결제를 할 수 있다.
 
달러, 유로, 엔화, 파운드, 위안화를 비롯해 흔히 여행 많이들 가는 태국이나 베트남 등도 적용이 가능하다.
 

 
 
저축가능 금액 및 예금자보호 대상여부
 
외화를 얼마나 넣을 수 있냐에 대한 한도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의 제한이 없다.

외화보통예금 상품이다.
 

 
과연 외화도 예금자보호가 되는지 궁금한데 동일하게 1인당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가 가능하다.
 

 
 
해외 결제 & ATM 출금 수수료 면제 프로모션
 
토스뱅크의 체크카드가 있다면 토스뱅크 외화계좌는 해외이용 결제계좌로 사용가능하다.

토스뱅크 체크카드와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계좌를 만들면 팝업이 뜬다.
 

 
 
토스뱅크 체크카드에 대한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면 된다.

예전 포스팅이라 체크카드 혜택 부분은 좀 다를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 주시면 된다.
 

[토스뱅크/체크카드] 토스뱅크카드 개봉기 & 리뷰 - 디자인 만족, 혜택 대만족

안녕하세요 자손이에요. 최근 토스뱅크가 제3의 인터넷은행으로 시작하면서 상당한 돌풍을 일으켰죠. 아무...

blog.naver.com

 
 
2024년 1월 18일 ~ 2024년 7월 31일까지 약 6개월 조금 넘게 수수료 면제 프로모션을 한다.
 
해외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발생하는 국제브랜드 (마스터카드/비자) 수수료 1%와 건당 USD 0.5가 면제된다.

또한 ATM에서 출금할 때도  국제브랜드 수수료 1%와 건당 USD 3가 면제된다.
 
 

 
 
적용환율 및 금리
 
토스 모바일 앱 내 고시된 환율 기준이다.
 
토스뱅크 원화통장과 외화통장 사이에 환전이 발생하는 경우 외화 입출금과 '외화모으기''부족한 돈 자동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로 우대환율 100%가 적용된다.
 
금리도 앱에 매일 고시되는 외화보통예금 통화별 금리 기준으로 적용된다.
 

 
 
금리는 외화통장의 설정에 보면 '금리 보기'라는 메뉴가 있다.
 

 

현재는 모든 외화 금리가 0%라고 나온다. 앞으로도 0퍼센트인지 바뀔진 모르겠다.

근데 일반 외화계좌들 다른 은행 봐도 다 금리가 거의 없다시피 하다.
 

 
외화로 이자를 받고 싶으면 외화 RP를 사는 게 좋다.

아직 토스뱅크에는 없는 것 같고, 다른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달러 RP는 취급하고 있다.
 
 
* 남는 달러 어떻게 불리지? 증권사 달러 RP 가입하기

남는 달러 어떻게 불리지? 달러는 있는데 살 주식이 없을 때 투자하는 법 (증권사 외화 RP)

해외주식 투자하는 사람은 항상 달러를 들고 있다. 해외주식의 이익을 최대화하려면 달러가 쌀 때 미리미리 바꿔 놓을 수 있는데 그렇다고 그 바꾼 시기에 무조건 살만한 주식이 있다고 보기도

seethroughworld.tistory.com

 
 
외화모으기 서비스
 
설정한 금액, 기간, 주기, 환율범위를 가지고 자동으로 환전하여 외화통장에 모을 수 있는 서비스다.

주기에 따라 적립식으로 매입할 수도 있고, 특정 목표 환율이 될 때만 환전할 수도 있다.
 
모으기 서비스는 등록한 날짜 다음날부터 개시되니까 시스템에 등록하고 하루만 참자.
 

 
 
외화계좌의 '설정'에 들어가자.
 

 
 
서비스에 '외화 모으기'가 있다.
 

 
 
모으기는 취급하는 17가지의 통화로 모두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목표 환율을 설정하고 주기도 같이 설정한다.
달러가 일정 금액에 도달하면 사모으게 된다.
 

 
 
주기를 정해둬도 목표환율에 도달하지 않으면 매수하지 않는다.

대신에 해당 주기 동안 목표환율 구간에 있으면 그 주기에 맞게 계속 환전하게 된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만드는 링크는 아래!
 

토스뱅크 외화통장

누구나 수수료 없이 평생 무료 환전

og.toss.im

 

반응형

댓글